나의 블랙헤드 왜 없어지지 않고 모공은 자꾸 넓어질까?


나의 블랙헤드 왜 없어지지 않고 모공은 자꾸 넓어질까?


코팩이나, 모공에 좋은팩, 피부관리를 열심히 시작하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공에 블랙헤드가 반복되고 모공이 넓어지는 악순환에 빠져 보셨나요?


이런 악순환에 빠지기 시작하면 어느정도 관리를 하다가 모공관리를 그만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집에서 모공관리를 하는데 피지와 블랙헤드는 자꾸 반복되고 모공은 넓어지는 것일까요?


모공관리 종류별로 어떤점이 모공관리의 실패를 불러왔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필링


필링은 피부의 재생사이클을 무시하고 피부겉 표면을 뜬어내는 행위이기 때문에


필링을 자주하게 되면 피부의 자연적인 재생력을 무너뜨리고, 피지분비를 더욱 활발하게 가져오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클렌징


클렌징에 석유계의 계면 활성제가 포함되어 있는것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클렌징의 성분에 석유게 계면활성제가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땀샘이 자극을 받아 피지가 과잉되게 분비됩니다.


이런 석유계 계면활성제성분의 클렌징은 절대 사용하시지 마시고


크림계나 밀크계의 클렌징을 사용하시는 것이 블랙헤드나 피지제거에 좋습니다.


특히 메이커 제품은 머 다 좋겠지 하고 성분을 등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꼭 석유계 계면활성제가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합니다.





세안


오일클렌징이나 세안 후에, 폼클렌징이나 세안제를 이용해 하는 이중 세안은


원래 피부에 필요한 선인균, 수분, 유분을 필요 이상으로 제거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이중세안을 하루에 너무 자주 하시면 오히려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끼지쳐


모공에 피지분비나 각질이 많이 생기고, 블랙헤드나 화이트 헤드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평소에 세안은 이중세안이 아닌 폼클렌징이나 세안제의 거품을 이용한 세안을 하도록 하고


메이크업을 한경우에는 주무시기전에 이중세안을 한번정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세안의 횟수와 이중세안방법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얼굴때밀기


목욕이나 사워를 할때 얼굴의 떄를 때밀이 수건을 이용해 문지르시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물론 얼굴의 떄는 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것인데요.


죽은 각질뿐아니라 피부층의 손상을 가져오기때문에 절대 떄밀이 수건이나 손으로 얼굴의 떄를 문지르시면 안됩니다


이렇게 관리를 하더라고 가끔 코부위를 보면 까맣게 블랙헤드가 생기거나, 모공에 피지가 볼록 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얼굴전체를 케어 하기보다는 부분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코 부위를 평소 사용하는 클렌징이나 비누보다 좀더 강력하고 세정력이 뛰어난 클렌징이나, 비누를 사용해


부분적으로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면 다른부위의 피부에 자극이 덜하고 블랙헤드 케어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블랙헤드나 모공관리의 문제점이 없는지 한번 되돌아 보시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 강남역 피부공주 피부샵에서 전해드리는 모공관리 이야기 였습니다




02 537 9423

여성전용 피부샵

조회 0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