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 피부관리 블랙헤드 모공속에 있는 피지를 제거해야해요

최종 수정일: 6월 16일

안녕하세요 사당피부관리 피부공주입니다.

모공에 끼인 피지를 오래두면 공기에 접촉되어(피지산화) 블랙헤드로 남아 까만털,점 처럼보여 거울 볼때마다 신경 쓰이죠.



블랙헤드는 모공속의 피지가 공기중의 산소와 노폐물,미세먼지등과 만나 까맣게 변화되는 것을 블랙헤드라고 하죠.


피부면의 까만부분은 비안으로 비유하면 수면밖의 모습이라고 보면 됩니다.그 빙산 및으로 어마어마한 피지가 계속 뭉치고 쌓여서 참깨모양의 덩어리가 모공속에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블랙헤드가 보인다고 코팩이나 면봉,손톱으로 모공을 눌러 짜게 되면 모공입구가 벌어지고 모공수축을 해쥐 않으면 그자리에 다시 뭉쳐서 더큰 피지 덩어리를 만들게 됩니다.



또 블랙헤드가 빠져나간 자리에 구멍이 뻥뻥 넓어지져 화장품찌꺼기가 남아 염증을 만들어 모공상처가 되고 흉터로 남게 될수 있습니다


평소에 블랙헤드를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이야 말로 돈을 아끼고 피부를 깨끗하게 만드는 지름길이죠.


만약 화농성 여드름으로 인해 모공이 넓어진 경우나 피부 트러블, 염증으로 넓어진 모공을 그대로 바이 하면 모공이 넓이 넓어진 상태로 그대로 방치되 여드름 상처가 되어 남고 넓은 모공이 됩니다.





피부공주에서 모공관리 받으신분 관리 과정입니다.모공관리전에는 블랙헤드가 모공에 박혀 고민하시던 고객분 모공이 많이 넒어지시기전에 저희 샵 을 찾아 주셔서 관리 받으셨답니다.


오늘은 피부관리 받기전 꼭 지켜야할 미용습관 4가지 배워 봅니다.

누구나 쉽게 할수 있는 미용습관 으로 준비했습니다.


1,하루에 물 8잔 마셔주기

각질층의 적절한 수분함유량을 유지 하기 위해서 하루에 물 8잔을 마시는 습관화 해주셔요

하루 8잔의 물은 우리몸에 수분보충뿐 아니라 몸 속 노페물을 걸러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몸건강과 얼굴피부건강의 첫걸음은 물마시기 입니다.

쉬우면서도 잘지키지 못하는 미용습관이죠.


2. 충분한 수면시간

밤 10시부터 새벽 4시 사이의 피부는 세포의 신진대사가 높아지며 낮시간때보다 10배 정도 활동적 입니다.

각질화된 세포들이 피부에서 떨어져 가기 위해 더욱 빨리 피부표면으로 이동하여 세포는 재생과 DNA 회복 과정을 가속화시키며 밤동안에는 빛이 없기 때문에 자연적인 독소 방지제인 멜라토닌을 배출하는 시간으로 피부재생에 최적의 조건입니다.

피부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을 들어 보셨죠. 충분한 수면은 피부공주로 가는 지름길이랍니다.


3.자외선차단

자외선차단의 가장 큰문제는 양을 충분히 바르지 않는다는것 좀 많다 싶을정도의 양을 꼼꼼히 펴바릅니다.

여름철에는 3시간에 한번씩 덧 발라줍니다.

그리고 썬크림을 사용할땐 SPF와 PA 지수가 모두 적힌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SPA는 얼굴에 화상을 얼마나 막아줄수 있느지 나타내는것이고 PA는 얼굴이 까맣게 되는것을 얼마나 막아줄수 있는지 알려주는 수치 입니다.

SPF가 30이상 이면서 PA가 +++ 이상인것을 사용하며 됩니다. 자외선차단제 바를때 목부분까지 발라주셔요^^



4. 각질층보호해주기

각질을 제거하는것은 피부의 보호막을 제거하는것과 같습니다.

너무 자주 각질을 제거 하는것은 피부에 악영향을 준답니다. 각질을 제거해주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촉촉해 졌다고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시간이 지나보면 결국 건조해지고 가려움증이 발생해서 악순환이 됩니다.

목욕탕에 가서 때를 미는것도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습관 입니다.

한실험에서 얼굴을 반으로 나누워 4주동안 왼쪽얼굴은 각질제거제를 사용하고 오른쪽은 각질제거제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각질제거제를 반복적으로 사용한 왼쪽얼굴이 더 건조해 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각질제거제 사용은 최대한 사용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이상 사당 피부관리 받기전 손쉽게 할수 있는 미용습관 입니다.작은 습관이 예쁜피부결을 만든답니다.


여성전용 피부관리실 피부공주


무료상담 02-537-9423


카카오톡 010-7531-0908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