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생기는 원인과 치료방법

오늘은 여드름의 원인에 대해 이야기하려고합니다!

20 ~ 22 세 정도 때 저도 여드름에 특히 고생을 했는데요





여드름관리도 하고 피부관리도 하는데 여드름은 쉽게 낫지 않았죠. 하지만 여드름의 원인을 안다면 여드름도 없어 질 수 있답니다



이번에 말씀드릴 여드름의 원인은 신체내부의 원인입니다.




♥호르몬 밸런스의 혼란이 원인

여드름 역시 호르몬 밸런스의 붕괴가 원인이 있습니다

사람의 몸 안에도 (남녀 불문) 남성 호르몬과 여성 호르몬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남성 호르몬이 많으면


몸매가 단단히하고

얼굴이 번들 거리는 지거나

탈모가 증가하거나

체모가 증가하거나

수염이 늘어나게 됩니다


-반대로 여성 호르몬이 많아지면


가슴이 부풀고

머리카락이 윤기가 돌고

피부의 살결이 부드러워지고

여성스러운 몸매와 얼굴로 변하게됩니다.



이런 호르몬의 일반적인 영향과 함께 남녀불문하고

남성 호르몬이 많으면 피지가 많아져 여드름 발생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자신의 턱과 주변에 털이 많이 자라고 있지는 않은가요?


수염이 나는 것은 남성 호르몬이 많다는 것이 구요.

특히 여드름은 남성 호르몬에 의한 과도한 피지로 인한 여드름이 많습니다.



남성 호르몬이 많아 여성 호르몬의 균형이 잡히지 않아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져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특히 여성은 생리 전이되면 여드름이 증가하게 되는데

사실 여성의 호르몬 밸런스의 붕괴가 남성 호르몬으로도 오지만 생리 전이되면 여성은 '황체 호르몬'의 분비량이 단번에 증가합니다.


이 생리 전 황체 호르몬은 이 남성 호르몬과 비슷한 기능을 하게 됩니다.

이때 남성호르몬 같은 역활을 하는 황페호르몬의 분비가 많아지면 모공 속의 피지의 분비량도 증가 해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여성 호르몬의 균형이 무너지는 것에 대해 대책을 세우는것이 여드름을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호르몬 균형은 사소한것으로도 간단하게 무너져 버립니다. 호르몬 밸런스가 무너지느느대표적인 원인을 알아봅시다.



♥청소년 (10 대)의 경우

사춘기는 것은 몸이 어른이되어 가려고하고있는시기이므로 호르몬의 균형도 잘 잡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호르몬 밸런스가 제대로 컨트롤 할 수있는 몸이되기 위해서는 사춘기 단계에서 몸과 마음에 부담이 가지 않도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면 부족인 경우

수면 부족이 계속되면 호르몬 균형은 무너집니다!

대책으로는 7 시간 이상의 수면을 취하고

밤의 황금 시간대 (오후 10 : 00 ~ 오전 2:00) 사이에 자고 있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식생활이 불규칙한 경우

식사가 불규칙적이고 편식은경우 호르몬 균형은 무너집니다. 규칙적인 식사를합시다.

규칙적인 식사를 취할 수도 물론 중요하지만, 호르몬 밸런스를 잡아주는 식재료를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콩 제품 (비타민 B6 · 이소 플라본 · 판토텐산)


바나나, 참치, 가다랑어 (비타민 B6)


장어, 호박 (비타민 E)


레버, 아보카도 (판토텐산)


모등 영양소를 골고루 잘섭취하면서 위 재료로 식단을 구성해 보세요.

식단 조절과 구성은 호르몬 밸런스의 붕괴 막아주는 것은 물론 피부 미용과 여드름 치료에 필수적입니다.

특히 발효콩에 많이 들어있는 이소 플라본은 체내에서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해 호르몬 밸런스의 붕괴은 좋은 영양소입니다.


♥스트레스의 원인

스트레스는 호르몬 균형을 무너 뜨릴뿐만 아니라 여드름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자신 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합시다.




♥칼슘 부족도 여드름의 원인

칼슘이 부족해도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데요 칼슘 섭취를 위해 생각 나는 것은 우유이지만

사실 우유보다 요구르트와 가공 치즈가 칼슘 흡수율은 좋기 때문에 그쪽을 먹는 것이 여드름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칼슘함유 요구르트와 녹즙 가루를 섞은 것을 매일 한잔씩 먹으면 턱 여드름이 서서히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다른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 여드름뿐아니라 숙면에도 좋습니다.

사람은 스트레스를 느끼면 체내의 칼슘이 감소해 좀처럼 잠들 수없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치아와도 여드름은 관계가 깊습니다.

잠도 잘자고 칼슘도 충분히 먹고 피부 관리도 꼼꼼히 해도 그 무엇을 해도 낫지 않는 여드름이 있습니다.


바로 이런 여드름이 충치와 잇몸질환을 치료하고나서 없어졌다는 분들이 꾀 많이 계십니다.

충치와 잇몸질환을 완전히 피료한후 1주일정도 지나니 절대 안없어지던 여드름이 사라지는것이죠.


바로 그이유는 충치가 악화되면 잇몸에 고름이 쌓이고

충치에 의해 손상된 뿌리에서 가스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잇몸의 상태에 따라 그러한 고름과 가스는 입에서 나올 곳을 찾다가 턱의 모공으로 쌓이게 되어 여드름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긴 여드름의 경우 원인이 깊숙한 곳에 있기 때문에 치료하기 어려운점이 있었던 것입니다.


충치와 여드름 따위 전혀 관계 없을거 같지만 이런 충치와 잇몸질환이 원인이 된 여드름은 턱, 입 주위, 코, 등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빨이 아프다는 분은 치과에 가서 한번 진찰을 받아주시는 것도 절대 안없어지는 여드름를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떻셨나요?

여드름의 원인을 하나하나 제거 해 예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상 강남역 피부관리실 피부공주에서 전해 드리는 여드름 원인과 없애는 방법이였습니다.




♥♥♥♥♥♥♥♥♥♥♥♥♥♥♥♥♥♥♥♥♥

강남역 피부관리샵 피부공주

여성전용 예약필수

T.02-537-9423

카톡. 010.7531.0908

http://naver.me/xlWcEykI

♥♥♥♥♥♥♥♥♥♥♥♥♥♥♥♥♥♥♥♥♥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블랙헤드 제거 받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저희 피부공주에서는 블랙헤드 제거 시술 아닌 피부관리를 통해 블랙헤드를 제거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 때 중요한것은 블랙헤드만 제거 하는것이 아니라, 모공속에 오래 묶은 피지알갱이나, 피지를 제거해주고 건강한 모공으로 만들어 피지분비가 원활하게 되도록 만드는것이지요. 그럼 저희 피부공주 피부관리실의 블랙헤드

코수술 성형 후 피부관리 얼굴.코 블랙헤드 제거 바로 시작가능 얼굴 모공관리 1회직후 출처피부공주 피부샵/얼굴,코 블랙헤드 제거/신부/강남역 피부관리실 | 피부공주 지시경 안녕하세요 강남역 피부공주입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주변의 피부과나, 피부관리샵을 이용하시는 분들중에 처음 모공관리를 시작하시는 분들께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을 알아보도록 하

하루에 매일매일 클렌저와 클렌징으로 하루에 세번, 아니 시간 날때마다세안을 열심히 하는데도 모공이 넓어지고 블랙헤드가 자꾸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피부와 신체의 다양한 기능이 얽혀 발생하여 A=B다 라는 해결책을 찾기 어렵습니다. 또한 모공이 커진 원인을 착각하고 피부관리를 하게 되면피부에 자극이 되어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