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피부관리 비타민b6 b2 vitamin B군의 효능

피지 분비량 과 자외선 노출이 줄어드는 겨울이 오면 여드름이 안 날거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하지만 차가운 바람 과 난방기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각질이 늘어나 모공을 막아 피지가 쌓이게 되면 여드름균과 염증이 번진답니다.





여드를 은 피부의 피지선, 염증성 질환 을 말하죠. 여드를의 발생 원인은 다양하지만 가장 큰 원인으로 피부 속에 있는 피지선의 활발한 작 용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이를 극복하기 위해 "코르티솔" 이라는 호르몬이 촉진되죠.

코르티솔 호르몬 분비할 때 피지선이 과도한 자극을 받아 여드름피부는 여드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모낭 내의 박테리아도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데, 피지와 죽은 피부 세포에 의해 막힌 모낭은 박테리아가 자랄 수 있는 좋은 환경을 만 들어준다고 합니다.

환경오염,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으로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피부 재생력이 떨어져

자꾸만 번지는 피지관리방법 알아 봅니다.





피지 피부관리에 비타민 B2, B6 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B군은 피지선과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피부 관리에 효과 가 있고

미세던지, 공해, 스트레스,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해 준 답니다.

특히 비타민 B2와 B6는 피지 분비를 조절해 여드를 생성을 막고 거친 피부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줍니다.

피지분비를 조절하는 비타민B2, 부족하게 되면 피부와 점막에 염증을 유발하는 B3와 B6를 공급해

성인 여드름피부관리 에 도움을 준답니다




비타민 B6 가 많이 들어 있는 바나나 ...^^ 바나나는 필수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의 좋은 공급원이랍니다.

이 트립토판은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을 증진시키고 적당한 세로토닌 수치는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전체적 인 행복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숙면이 힘든 사람들이 편안히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도와주고 피부 미용에도

특히나 바나나는 건선피부나 여드름피부관리 에 탁월한 효 능이 있다고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 음식과 여드름의 관계는 논란이 있지만 최근에 고지방,

고탄수화물 음식이 여드름을 유발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 니다.

초콜릿이나 밀가루 음식 대신,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 비타민 B6가 풍부한 기름기 없는

살코기, 연어, 고등어 등의 식품을 잘 챙겨 덕는 것이 좋습니다.

불규칙한 식사, 과식습관, 도 그 자체로서 육체적 스트레스가 됩니다.

좋은 화장품을 바르는것도 중요하지만 '행복호르몬' 을 만드는 것이 더 먼저 랍니다.


조회 1회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