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차단제에 SPF와 PA + +가 무슨 뜻일까? 썬크림 고르는법
자외선차단제에 SPF와 PA + +가 무슨 뜻일까? 썬크림 고르는법
선크림 고르는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외선 차단제에 대해 알아 볼까해요
요즘처럼 야외 활동이 많아지고 햇볕을 많이 볼때도 꼭 필요하지만. 사무실이나, 가을 겨울철에도 꼭 필요한 것이 자외선 차단제에요.
자외선 차단제 수치만 높은거 쓰면 되지 않나? 하시는 분들을 위해 A-Z까지 알아 보도록 할께요^^
자외선 흡수제란?
자외선을 피부에 흡수하여 화학 반응에 의해 열 등의 에너지로 변환하여 차단하는 타입.
피부에 부담이 상대적으로 크고, 피부가 약한 사람은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SPF50 등 높은 수치의 자외선 차단제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자외선 흡수제에 포함 된 주요 성분은?
메트 키시 케이 히산 옥틸, 오키시 벤존, 옥틸 트리 아존, 파라 메트 키시 케이 2 - 에틸 헥실 디메 톡시 벤질 리 덴디 옥소 이미 다 졸리 딘 프로피온산 옥틸,
디 에틸 아미노 히드 록시 벤조일 안식향산 헥실, t-부틸 메톡 이르 메탄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름이 어려워요 ㅜ

자외선 산란제란?
자외선을 피부 표면에서 반사 차단시키는 효과가있는 타입.
비교적 피부에 좋은 성분이 많지만, SPF 수치는 그다지 높지 않을 것이 많다. (최근에는 산란 제에서도 SPF50 유형이 나와 있습니다)
산란 제에 포함 된 주요 성분은?
산화 티탄, 산화 아연, 산화 세륨, 고령토, 활석 (활석) 등.

알송달송 SPF와 PA + +가 먼 뜻이지?
SPF는 기미의 원인이되는 자외선 B 파를 차단에 효력을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피부 상태에 비해 어느 정도의 자외선 B 파 차단 효과가있는가하면,
SPF1의 숫자는 15 분 ~ 20 분 효험이 있다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PF30의 경우 30 (SPF) × 20 (분) = 600 (분), 약 10 시간 아무것도 붙바르지 않은 피부에 비해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다는 계산입니다.
그러나 조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대체로의 기준으로만 참고 하시면 된답니다.
PA는 자외선 A 파를 차단 해주는 수치를 나타낸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3개의 +가 가장 높은 수치로 나오고 있습니다.
자외선 A 파는 주름이나 느슨해 짐의 원인이되므로,
PA의 숫자에도 신경을 써주세요^^*

그러면 무조건 높은 수치를 고르면된다?
SPF도 PA +도 높으거 고르면되지? 왜 나눈거지?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자외선 차단제의 수치가 높으면 피부에 부담이 많은 성분이 사용되고있는 것이 있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하면 피부 트러블이나 질환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부담이 적은 내 상황에 맞는 적절한 수치를 골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변이나 수영장에서 하루 종일 보내는 경우 SPF50PA + +를 추천드립니다.
가까운 슈퍼에 쇼핑이나 약간의 외출에는 SPF30 전후 PA + + 정도.
낮에는 사무직이 많은 날은 SPF20 전후 PA + + 정도로 자신의 상황에 따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종류
스프레이 타입
스프레이 타입의 특징은 뭐니 뭐니해도 사용하기 편리함.
바쁜 때나 메이크업 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머리카락에 뿌리는 UV 스프레이도 있습니다.
또한 광범위하게 살포 할 수 있기 때문에 단시간에 바를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제의 효과가 높아도 시간이 경과하여 땀이나 피지가 뒤섞이고 지워져 UV 차단 효과도 떨어집니다.
이럴때 스프레이형의 제품으로 손을 더럽 히지 않고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스포츠나 아웃 도어 활동에 적합합니다.
크림 타입
크림 타입의 특징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확실히 보호 해주는 점이나, 여성분들의 경우 화장 기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분과 유분이 부족하기 쉬운 건성피부나 민감한 피부에는 크림 타입이 좋습니다.
보습 성분이 포함되어있어, 스킨 케어 효과가있는 것도 있습니다.
그러나 지성 피부는 모공에 유분이 막혀 피부염의 원인이되기 때문에, T 존을 피해 사용하거나 로션 타입이나 유액 타입의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유액 타입
뽀송뽀송한 사용감의 유액 타입은 바르기 쉽고 피부에 부담도 적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에 추천합니다.
얼굴뿐만 아니라 전신에도 추천드리는 타입입니다.
로션 타입
로션 타입은 데일리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UV 차단 효과가있는 로션을 기초 화장품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크림 등에 비해 땀이나 피지에 의해 지워지기 쉽기 때문에 UV 차단 효과를 크게 신경쓰시는 분은 크림 타입을 추천합니다.
젤 타입
수용성으로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
젤 타입은 만드는 과정에서 형상을 안정시키기 위해 UV 차단 성분 외에,
석유계 계면 활성제 등이 사용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 시라면 먼저 피부에 패치 테스트 등을 실시하고 나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도 많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타입을 고르시고 차단제의 수치도 내 상황에 맞게 고으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잘 사용하면 5 년후 10 년후에도 지금보다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답니다.


웨딩케어 피부관리샵 신부피부관리 잘하는곳 피부공주 예약하기
TEL.:02-537-9423
카카오톡: 010-7531-0908
홈페이지: http://naver.me/5L36SwxX